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로고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교육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회원가입 및 탈퇴
(다수 아이디 생성) “하나의 휴대폰으로 여러 개의 아이디를 만들 수 있나요?”
휴대폰 본인인증은 중복회원가입을 방지하고자 도입되었습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여러 개의 아이디를 만들 수 없습니다.
(외국인 본인인증) “외국인의 경우에도 본인인증이 가능한가요?”
외국인의 경우에도, 국내 이동통신사를 이용하고 있다면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이 불가능한 경우) “저는 휴대폰이 없는데요.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반드시 휴대폰 본인인증을 거쳐야 하나요?”
  1. 중복가입의 방지와 원활한 교육이수관리를 위해서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를 통해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2. 현재, 본인인증수단으로 휴대폰을 활용한 인증만 있습니다. 휴대폰이 없어 본인인증이 어려운 종사자에 대해서는 ’21년 1월 중으로 공문을 통해 명단을 취합할 예정이며, 센터에서 일괄로 가입할 예정입니다.
(타인명의 본인인증) “가족 등 타인 명의의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인인증이 가능한가요?”
  1. 휴대폰 본인인증은 원칙적으로 본인명의의 휴대폰만 가능합니다.
  2. 다만, 부득이한 경우 가족 등 당사자 간 동의*가 있는 휴대폰 정보를 이용하여 인증가능합니다.
(타인명의 본인인증) “타인 명의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하는 경우,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생년월일·성별은 명의자 정보를 기입해야 하나요? 아니면 실제 제 이름을 기입해야 하나요?”
faq이미지
  1. 본인인증버튼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3단계에 걸쳐 본인인증 절차가 진행됩니다.
  2. 본인인증 단계

    (1단계)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를 선택하고, 약관에 동의하는 단계입니다.

    (2단계) 휴대폰 명의자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이 때,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는 휴대폰 명의자의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3단계) 휴대폰으로 오는 문자인증번호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타인명의 본인인증 후 회원정보입력) “타인 명의로 휴대폰 본인인증을 하고 난 후, 회원가입정보는 누구 것을 입력해야 하나요?”
faq이미지
위의 회원가입정보란에서 성명, 성별, 생년월일은 휴대폰 명의자가 아닌 홈페이지 가입자의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회원정보입력) “ID는 반드시 ‘md_’로 시작해야 하나요?”
  1. ID는 반드시 ‘md_’로 시작되어야 하며, md_를 포함하여 영문, 숫자 조합 7자리 이상이어야 합니다.
  2. 또한 해당 ID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직무교육 수강 플랫폼)과 동일하게 사용될 예정입니다.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가입은 중앙에서 일괄 가입할 예정입니다.
(회원정보입력) “’20년도에 사용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 ID는 반드시 기입해야 하나요?”
2020년 직무교육 수료결과는 향후 반영될 예정이므로 원활한 수료현황 등록을 위해 ‘20년에 사용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 ID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는 참고자료로만 사용되며, 미입력(오타 등)의 경우에도 교육이수 여부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휴대폰 번호 변경) “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휴대폰 번호 수정은 어디서 하나요?”
로그인 하신 뒤, 상단 메뉴에 마이페이지 > 내 정보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번호 변경 시에는 본인인증절차가 필요합니다.
(아이디 변경) “아이디(ID) 변경이 가능한가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아이디(ID)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ID/비밀번호 찾기) “아이디와 비밀번호 찾기를 위해 본인인증을 해도 아무런 문구도 안떠요.”
  1. 브라우저에 팝업차단이 되어 있으면, 아이디와 비밀번호 찾기 팝업창이 뜨지 않습니다.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의 팝업차단을 해체해주시기 바랍니다.
    ※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우측 상단의 ①도구 > ②팝업 차단 > ③팝업 차단 끄기
    faq이미지
    ※ (Microsoft Edge, Chrome의 경우) 팝업차단 되어있는 경우, 우측 상단의 팝업차단아이콘아이콘 출력 > ① 아이콘 클릭 > ②항상 허용 클릭 > ③완료 버튼 클릭
    faq이미지
(회원탈퇴) “회원탈퇴는 할 수가 없나요?”
회원탈퇴를 할 시, 종사자의 교육이력과 경력사항이 모두 삭제되기 때문에 현재는 회원 탈퇴기능이 없습니다.
교육신청/취소
(종사자 입사등록) “종사자 등록이 되었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faq이미지
  1. 로그인 후, 메인페이지에서 소속기관에서 등록하였는지 여부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2. (소속기관에서 종사자 등록이 안된 경우)
    소속기관에서 종사자 등록이 안되어 있으면, 소속기관이 미등록으로 표시됩니다. 이 경우에는 소속기관의 전담사회복지사에게 종사자 등록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3. (소속기관에서 종사자 등록이 된 경우)
    소속기관에서 종사자 등록 절차를 마치면, 소속기관이 표시가 됩니다.
(교육중복 신청) “같은 교육과정을 중복신청하고자 합니다. 가능한가요?”
  1. 중복신청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온라인 교육 플랫폼 접속인원이 한정되어 있어, 교육과정별로 신청인원을 선착순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중복접수 시, 타 기관의 종사자 교육에 대해서 지원이 어려우니 중복신청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2. 중복신청을 하는 경우, 교육수강 및 수료결과 반영 등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교육중복 신청) “타 직군 강의를 수강하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현재 전 종사자에 대한 직무교육이 이루어져야 하기에 당장은 어렵습니다. 다만, 올해 2분기 쯤에 희망자에게 교육신청을 받을 예정입니다.
(교육신청 불가) “회원가입을 했는데도 교육신청이 안되요.”
faq이미지
  1. 회원가입을 한 이후, 교육신청이 불가능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종사자 등록을 안한 경우) 소속 기관에서 ‘종사자 입사 등록 절차’를 마치지 않으면 교육신청이 불가능하며, ①과 같은 안내문구가 나타납니다.→ 이 경우에는 소속기관의 전담사회복지사에게 종사자 등록을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퇴사자인 경우) 퇴사자의 경우에는 ②와 같은 안내문구가 보이게 됩니다.
(교육신청 취소) “신청한 교육을 확인하고 싶어요”, “신청한 교육을 취소하고 싶어요”
faq이미지
faq이미지
  1. 방법2
    ① ’마이페이지‘를 클릭해주세요.
    ② ’교육현황(신청/취소/수료)‘ 클릭해주세요.
    ③ 신청한 교육목록에서 상태목록을 통해 교육접수를 확인해주세요.신청완료로 되어 있으면, 교육신청이 접수된 상태입니다.
    ④ 교육취소를 원하는 경우, ’신청취소‘를 클릭해주세요.
faq이미지
  1. 방법2
    ① ’마이페이지‘를 클릭해주세요.
    ② ’교육현황(신청/취소/수료)‘ 클릭해주세요.
    ③ 신청한 교육목록에서 상태목록을 통해 교육접수를 확인해주세요.신청완료로 되어 있으면, 교육신청이 접수된 상태입니다.
    ④ 교육취소를 원하는 경우, ’신청취소‘를 클릭해주세요.
수강방법/이수조건
(수강방법) “교육을 신청했는데, 강의를 들으려면 어떻게 해야죠?”
faq이미지 faq이미지
  1. 교육시작일에 맞추어 온라인 교육 플랫폼(http://eduscare.khcu.ac.kr)으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2. 온라인 교육플랫폼은 위와 같은 아이콘과 하단의 배너를 통해서 접속이 가능합니다.
(교육이수조건) “직무교육 수료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수료기준) 직무교육 수료기준은 ① 온라인 학습진도율 95% 이상이면서, ② 교육과정별 온라인 테스트(종합시험)가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온라인 테스트)교육과정별 10문항*으로 총점 60점 미만인 경우 온라인 교육 재수강 진행 * 문항별 4지선다 선택형이며, 문항별로 4회 재응시 기회 부여

수료증 출력
(20년 직무교육 수료증 출력) “’20년도 직무교육 수료증을 발급받고 싶어요”
  1. 방법)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수료증 출력
    ①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접속
    faq이미지
    ② 사업소개 > 종사자교육지원
    faq이미지
    ③ 직무교육 수료증 조회 및 발급
    faq이미지
    ④ 수행기관코드, 이름, 생년월일 입력
    faq이미지
    ⑤ 수료증 출력
    faq이미지
  2. 수료증 조회가 안되는 경우)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정보수정을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관련 내용 공문으로 나갔으니 공문 참조바랍니다.(공문번호 : 독거노인 2020-0972(2020.12.28.)
    구분 내용 링크
    정보수청 요청링크 정보수청 요청링크 ’20년 직무교육 수료자중 수료증 조회가 안되는 경우 신청 http://asq.kr/2020edu1
    정보수정 요청 현황 확인 링크 정보수정 요청 현황 확인 링크 정보수정을 요청한 종사자의 현황을 확인 가능함 http://asq.kr/2020edu2
(21년 직무교육 수료증 출력) “교육을 다 듣고나서, 수료증을 출력할 수 없어요”
  1. 방법
    ① [마이페이지] > [교육현황(신청/취소/수료)]를 클릭해주세요.
    ② 출력버튼이 생성되어 있으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2. 직무교육의 경우 개별교육 단위로 수료증 출력이 불가능하며, 필수교육과 선택교육을 모두 이수하셔야 ‘직무교육 수료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3. 다만, 교육 종료 후, 센터에서 이수처리를 해야 수료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교육이력을 관리하는 홈페이지(배움터)와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 상이하기 때문에 수료정보를 업데이트 하는데 교육기간 종료 후 3일 이내 시간이 소요됩니다.